해파랑길 770k

해파랑길 7차탐방 36,37 코스 2 (정동진,안인,오독떼기전수관) 24.4k

촌 님 2020. 2. 25. 06:58

7차탐방 강릉구간 36,37코스-2 (정동진~안인~오독떼기전수관 24.4K)

 

괘방산 제법 멋진 산이더군요 처음 올라보는데 바위도 적당하게 있고 아주 매력있어 좋았습니다

안인 잠수함 사껀대 북한군 침투해서 괘방산으로 해서 점봉산으로 나머지 몇명 넘어갔던것 때문에 이름은 알았던 그 괘방산입니다

 

 

 

삼우봉쪽으로 진행합니다

 

 

 

간간히 쉼터가 만들어 져 있지만 저는 패스~~~

 

 

 

아직도 7.5k 나 남았고 이제 1.9k 올라왔네요

 

 

 

능선 부근에서는 속도를 올려서 갑니다

평균 4k나 3.8k이하로 안내려가게 맞춰걷습니다

 

 

중간에 임도 처럼 차로 오르는 길이 있는건 위에 통신탑 때문인가 봅니다

 

 

당재까지 올라왔습니다

 

 

서낭당이라고 하지요

 

 

다시 올라가는 구간입니다

 

 

 

이제 많이 올라왔습니다

 

 

 

우측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갈곳을 알려주는 리본도 있구 바다도 보이구 탁트인 시야가 좋습니다

 

 

 

제가 자주 오르는 선자령에는 눈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안인해변을 향해 하산합니다

 

 

 

중계소를 지나 옆으로 우회해서 내려갑니다

 

 

 

덱크를 따라 내려가기도 하구요

 

 

이런 등산로 따라 내려갑니다

 

 

 

조망 좋은곳에서 다시 바람막이를 입습니다 바람이 불어대니 한기가 느껴지더라구요

 

 

 

셀카를 담아 보는데 사진보니 얼굴에 아직도 부기가 남아 있네요 ㅎㅎ

 

 

 

멀리 강릉 시내가 보입니다

 

 

바위 절벽도 지나고

 

 

아름다운 조망을 보면서

 

 

 

강릉지역에 재넘어갈때 욕하며 침뱉고 가는 돌무더기인지 성인지 모르지만 큰 돌무더기 있어요

그거랑 비슷합니다

어디서 가져온 돌일까 여기 있떤 돌일까 그게 궁금했어요

 

 

 

성 같아 보이는곳을 지나갑니다

 

 

 

 

 

코로나 19 북새통에도 산악회에서 시산제 지내려구 올라오시더군요

 

 

 

하산하기 시작하는데 다리에 알이 배서 속도가 안납니다 차라리 오르막이 좋아요 ㅎㅎ

 

 

 

 

 

여기서 우측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됩니다

 

 

 

안인에 다 내려왔습니다

 

 

 

인증센타  찾아 이동합니다

 

 

인증센터가 여기에 있습니다

 

 

인증 센타앞에서 인증샷 담고

 

 

 

이제 오독떼기 전수관쪽으로 전진 합니다

 

 

 

여기서 좌회전해서

 

 

 

남동 발전소 다리건너 우회전

 

 

 

대형공사장 옆길로 전진

 

 

 

여기 리본이 없어 조금 망설이고 왔다 갔다 했습니다

하지만 갈곳이라고는 이길 밖에 없으니 무작정 걸었지요 가다보니 나오더라구요

 

 

 

조망좋은 바닷가에서 배낭을 벗고 잠시 쉬며 계란과 에너지바 쥬스 한봉지 마시고 10분정도 쉬었다가 다시 걸었습니다

 

 

 

대형 공사를 하고 있네요

 

 

 

저기서 우측으로 전진 합니다

 

 

 

 소나무 길 따라 걷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