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친구

촌 님 2020. 4. 22. 07:30


 나혼자 해파랑길 걷는다고 혼자만 즐긴것 같아 초딩 동창친구들한테 연락해서 나들이를 주선했다

항상 주선하고 데리고 다니는걸 준비하는것도 내가 하는일이다 스마트폰 잘 다루고 많이 다녀봤다고 무조껀 내가 추진 하길 바란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건 양평 숯불구이 삽겹살집이다 미리 예약하고 가야하는 백반기행 허영만 님이 다녀간 맛집이다

예약 하고 일요일날 만나서 친구들과 함께 가기로 했다


맛난 음식도 먹고 두물머리 가서 사진도 찍고 카페가서 커피도 마시며 수다도 떨고 양평쪽에는 갈곳 볼것 맛집 기타 등등 볼꺼리와 즐길거리가 많타

참! 두물머리 가면 이영자 맛집 연잎핫도그도 꼭 먹어봐야겠다

별거 아니더라도 유명한 맛집찾아 먹는재미도 쏠쏠 하다

해파랑길이 끝나니 하고 싶은것 그동안 못하고 미뤄놔던것이 너무 많타


그동안 열심히 탔던 자전거도 타야 겠고 지리산도 가봐야 겠고 열심히 자주 오르는 치악산도 궁금하고 하여튼 하고싶은게 너무 많은데 차근 차근 준비하며 하나 하나 해보려고 한다 지리산은 다음주쯤에 갈것 같고 자전거는 먼저주에 모두 닦고 튜브 교환하고 기름치고 했으며 고정 로러도 손질해서 저녁먹고 옥상에 올라가 30여분 타주고 내려오곤한다

그래야 자전거 타고 산에 갈수 있을것 같다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켜야 하니까!


초딩 동창회도 두개나 맡아 있는데 그것도 해야 하고  하루 하루가 분주하게 흘러간다

매일 걷기도 빠짐없이 1만보도 해줘야 레벨이 안떨어질테고 다리에 금육도 유지될테니 그것도 해줘야 하고

근육운동도 빠짐없이 매일 매일 해줘야 한다

이번주에 친구들 만나면 정말 재미있게 수다떨며 즐거운 나들이가 될것 같다


아마도 내 해파랑길 이야기도 할테고 여자 친구들은 시어머니 모시고 오래살아온 이야기 자식들 이야기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로 꽃을 피우며 맛집 탐방과 멋진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하루를 아름다운 추억만들기로 보낼것 같다

옆지기도 동갑내기 친구들과 친구 쉼터에서 크게 판을 벌려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고 장도 봐다 놓았다

한 30명이 넘는 동갑모임이 삶에 활력소가 된지 오래다


이제 은퇴들 하고 나이는 들었지만 이성간에 친구들 모임이 큰 활력소가 되고 삶을 활기차게 하며 이성간이다 보니 모임을 해도 서로 신경쓰게되고 조금더 관심을 갖게된다 그런것이 살아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이제 이 나이에 어떻케 사는게 중요할까!

이상한눈으로 보면 모두 아무것도 못하며 한도 끝도 없다 모임하면서 질이 않좋은 친구는 걸러내고 양질에 친구들과 즐겁게 수다떨며 노는게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누구는 동창회가서 바람났네 누구 누구는 어떻타네 하는건 질이 떨어지는 친구들이 하는 짓거리들이고

제 몸댕이 하나 관리못해서 나이 들어 쓸데없는 구설에 휘말리는 일은 하지 말아야지 그런 친구들은 습관이라고 생각 한다

괜히 껄떡 거리는 친구들이 있기도 하지만 관리하기 나름이다

처신을 똑바로 해야 한다

이번주가 기다려지는건 친구들과 만나면 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지고 설례이게 된다


오늘은 미리 예약을 해야 겠다

친구들이 나만 믿는데 잘해주고 잘 데리고 다니며 멋진 추억 만들어줘야지 친구들도 내게 어디좀 데리고 가라고 수차 연락했는데 이제 이번 주말에 드디어 움직인다 ㅎㅎ

친구들아 기다려 내가 멋진추억 만들어 줄께 !

나 힘들게 걸었다고 달려와서 영양식 사주고 가는 친구

친구 해파랑길 끝나고 연락줘 같이 걷지도 못하는데 맛난것 내가 사줄께 하는 친구 

좋은친구들이 곁에 있다는건 너무나도 행복한 삶이다


서로 자주 만나서 식사도 하고  사는 이야기도 나누며 친구의 아픔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수있다는건 즐거운 삶이며 행운이다

곁에 친한친구가 없다면 삶이 어떨까!

친구도 오래 만나다 보면 취미도 서로 비슷하게 된다

서로 좋아하는걸 함께 하는 친구들이 있어 행복하다

그것도 남자친구들끼리 만나는것 보다 여자친구들과 함께 만나는게 더 즐겁다


그건 서로 마찬가지란다

나이가 들어가면 남자도 제법 수다를 떤다 ㅎㅎ

기운이 입으로 가는지 ㅎㅎ

이제 노래방보다 카페가 좋코 발라드 들으며 즐거워 한다

인생을 음미하며 즐긴다고 해야 하나!


요즈음은 미스터 트롯 이야기도 주제가 될정도로 인끼다

유투브도 보고 즐기며 스마트폰을 다룰수있도록 동창회때마다 알려줬더니 밴드도 하고 이모티콘도 사용할줄 알고 친구들이 즐거워한다 ㅎㅎ

치매 안걸리려면 열심히 만져야 한다고 알려줬더니 열심히들 하는모습이 즐겁다

친구들아 건강하게 열심히 즐겁게 살자~~~~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트롯  (0) 2020.05.01
친구  (0) 2020.04.30
아이생각  (0) 2020.04.18
일상  (0) 2020.04.06
사회적 거리두기 와 코로나 19  (0) 202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