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오미크론

촌 님 2022. 3. 9. 07:22

요즈음 우리가족이 겪어야 하는건 오미크론 방어 격리 두가지를 다 해야 한다 

집에만 있었던 것 같은데 어디서 걸렸는지 모르는데 오미크론 양성 반응이 나오니 가족이 모두 격리다

법으로는 가족중에 누가 걸려도 격리가 아니라고 하지만 어쩔수 없이 격리 될수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제 친구도 3차 맞았는데 걸렸다 증세는 말이 안나올정도로 목이 잠기고 따갑고 밥맛이 없었다가 4일이 지나며 괜찮아 졌다

울 큰손주는 7세인데 백신 안맞았어도 증세가 그리 심하지 않코 약간 미열만 조금 있었다 그리고 다 낳았다 했더니 며느리가 확진을 받았다 이런 낭패가 아닐수 없다 

다행이 손주가 7일이 넘어 소독을 하고 집으로 데려 왔다 집에 있던 작은 손주가 걱정 되었지만 몇일 지나서 작은손주 항원 검사 해보니 괜찮았다 

 

오미크론이 아마도 4일 정도 지나면 전염력이 없어지는것 같다 

엇그제 또 작을딸네 큰 손녀가 주말에도 집에만 있었는데 어디서 전염됐는지 항원검사에서 두줄이 나와 PCR검사하고 대기중이다  검사결과 나오기 까지  집에서 온가족이 격리중이다 

낭패도 이런 낭패가 없다 

대게 주위를 둘러보면 일반인들은 괜찮으것 같다 감기보다 약간 약한것 처럼 지나가는것 같은데 모두 묶어놓으니 이건 감옥살이가 따로 없다

 

속히 정점을 찍고 거리두기도 완화 되고 풀렸으면 좋을것 같다

내가 아는 지인은 기저 질환이 있어 그런지 지금 사경을 혜매다가 겨우 살아나 춘천에 대학 병원에 있다 아주 힘들었단다 중환자실에서 있었는데 가족도 못보고 아주 하늘나라로 갈뻔 했단다

기저질환자는 정말 조심해야 한다 일반인들은 감기처럼 지나 가는데 기저질환자는 대단하게 겪게되는것 같다 

식당을 하는데 한동안 안보여 걱정을 했더니 어제 가서 물어보니 오미크론에 감염이 돼서 너무 힘들었다고 했다 다행이 이제 고비를 넘기고 살아났다고 하며 기저질환자는 정말 조심해야 한다고 한다

 

어제 오미크론 겪은 친구 불러 맛난 고기 사주고 영양 보충을 시켜줬는데 친구도 그만 하길 다행이다 

나는 우리가족에게 그런 일이 닥치다 보니 손주들 분리해서 보고 가족이다 보니 음식이나 물품도 전달해야 되는데 그런것도 불편하고 참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이제 내일만 넘기면 7일이 넘어 해제가 되는데 또 작은딸네가 검사결과 기다리고 있는데 걱정이다  

오미크론이 다행이 약하게 격게되어 그나마 위안이 된다 델타였다면 아마 거 큰 낭패를 볼텐데 변이 오미크론이라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은데 격리가 문제다 

 

7일이 지나면 그냥 나가면 되는데 그래도 한 이틀은 조심하라고 한다 

양성이었던 사람은 마스크 착용 더 잘해서 혹시 모를 전염을 막아야 한다 

집도 환기 자주 시키고 하는게 습관이 되었다 자주 씻고 철저한 마스크 착용이 최적이다 

이것도 나중에 멋훗날 이런 걸 껶었구나 하고 볼수있을텐데 이제는 정말 제발 본래의 삶을 살고 싶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어울려 살고 싶은데 한 2년을 못 만나니 불편하고 동창회비 친목회비 통장도 넣었다 뺏다 해야 된다고 해서 이 통장 저통장 정리를 하는 불편함도 있고 삶이 매우 불편하고 재미도 없다 

 

조만간 오미크론에서 벗어나 아름답고 멋진 삶을 살고 싶다 

친구들 만나 수다도 떨고 여행도 가고 맛집도 찾아가고 해야 하는데 그런날이 곧 오겠지!

증세는 감기 같으니 크게 걱정하지 말고 만약에 양성이 나온다 해도 잘 치료하면 3~4일만 지나면 괜찮아 진다 

격리가 7일이다보니 그게 문제다 

이제는 백신을 안맞은 아이들이 많이 양성이 나온다고 하니 아이들을 더 철저히 관리 해야 할것 같다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남매 지원군(맥가이버 할아버지)  (0) 2022.03.26
코로나 19 결국은 우리 가족 에게도  (0) 2022.03.18
요즘 우리들  (0) 2022.03.02
오미크론  (0) 2022.02.28
행복 한 삶  (0) 202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