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자전거

태기산(횡성) 산행기 -2

촌 님 2020. 10. 12. 13:49

여기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가면 태기산 정상 좌측으로 가면 덕고산입니다

곱게 물든 단풍이 기분좋케 합니다

오늘은 사색 하듯이 아주 천천히 올랐습니다 평소에는 늘 빨리 가는편이였지만 왠지 사색을 즐기고 싶더라구요

아주 천천히 걸었지요

쉼터에서 잠시 쉬는데 누가 혼자 소리 소리 지르며 오다가 나를 보고 소릴 멈추고 내려 가데요 ㅎㅎ

시누대와 어우러진 숲길

산길을 나와 큰길과 만나는 지점입니다

큰길에서 우측으로 내려가면 양구두미 재와 발전소 그리고 태기분교로 해서 태기산성으로 하산하는 임도길이 있지요

태양관 발전소 부근 큰길로 나왔네요 여기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중게소가있는 정상입니다

풍력 발전기가 보입니다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가다가 정상석이 있구요 조금더 오르면 중게소 정상이 나옵니다

바람이 평창쪽에서 부나 봐요

바람개비가 뒷쪽에서 돌고 있네요

정상석 지나 중게소앞에서 인증샷 한방

전형적인 가을 하늘입니다 하늘이 정말 코발트색이네요

나란히 돌아가는 풍력발전기도 담아보구요

풍력 발전기를 이쪽 저쪽에서 담아봅니다

하산 하면서 정상석 담구요

도로따라 태기 분교까지 내려 갑니다

여기서 두측에 보면 태기 분교터가 있습니다

쉼터가 잘 만들어져 있고 화장실도 있구 산책코스도 만들어 놓았지요 여기서 컵라면 먹고 하산 합니다

등산하기 싫은신분들은 양구두미재로 올라와서 여기 공터에 주차하시고 간식거리 가지고 오셔서 산책도 하시고 쉬면 좋습니다

차로 중계소 정상까지 오를수도 있어요

이제 임도따라 내려가다가 산성길로 들어설겁니다

겨울에 눈이 많은곳인데 겨울 태기산 산행 정말 멋집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들어서면 산성으로 향해 성골로 하산하게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태기왕 전설이 있고 2000여년전에 쌓았다는 태기산성이 있는데 정말 무너진 산성돌이 길게 늘어져 있답니다

저도 전설을 읽어보고서야 알았습니다

여기까지 길게 산성돌이 있습니다

잘 살펴 보시면 산성을 이해하게 됩니다 길게 산성돌이 성처럼 있으니까요

이제 급경사 구간을 구비 구비 돌아서 하산 합니다

위험한 구간은 이렇케 안전 펜스가 잘 만들어져 있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조금만 하산하면 됩니다

펜션단지 마을을지나 포장도로로 나와 걷습니다

이제 한바퀴 다 마쳤습니다 오늘은 13.5k 23,810보 6시간 소요 됐지만 4~5시간이면 됩니다

하늘아래 첫집 펜션 앞 계곡의 폭포

황토방도 있고 넓은 홀같은 방도 있구 음식도 맛있고 아주 좋은 펜션이지요

신대리 이장님댁 이십니다

펜션앞 계곡이 이렇케 아름답습니다

단풍이 정말 아름답지요

사진이 섞였네요 낙수대 오르기 전 쉼터에서

나홀로 산행 태기산 해발 1261m 풍력발전기가 아름답고 멋진 곳이지요 특히 겨울에 상고대 끝내줍니다

정상까지 차도 올라갈수 있는곳이기도 하구 낙수대로 올라 상성길 성골로 하산하는게 보기 좋습니다

낙수대 코스가 정말 매력있고 계곡이 정말 멋진 태기산입니다

낙수대 코스로 대중교통으 이용하려면 횡성군 시내버스 시간표 보시고 만세공원(구 축협)정류장에서 청일면 신대리행  시내버스를 타시어 신대리 종점에서 내리시면 되구요 이근에 봉복사라는 절도 있습니다 여기시 우측 하늘아래 첫집까지 걸어서 가시어야 되구요

자가용 이용하실분은 청일면 신대리 동그리 펜션 조금위에 창고옆 공터에 주차하시고 하늘아래 첫집쪽으로 오르시면 됩니다

성골로 올라 낙수대로 하산 하실분은 우측으로 올라 정상에서 낙수대로 하산 하시면 되지요

낙수대쪽이 좋은데 모르고 성골로만 오르시는분들이 많이 게시더군요

아직 태기산이 도립 공원으로 지정은 안됐지만 군에서 노력중이고 잘 정비 하고 있으니 염려 안하시고 오르시어도 무방 합니다

특히 겨울 태기산은 정말 매력 만점입니다

그런데 눈이 많은곳이라 겨울 홀로 산행은 가급적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러셀 등산을 홀로 하기란 정말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눈이 정말 아름답고 멋진곳은 틀림없습니다

정상부근에 피는 상고대와 나뭇가지에 매달린 얼음이 아주 상데리아처럼 빛나고 보석같이 보입니다

겨울에 산등성에 돌아가는 풍력 발전기 또한 일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