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770k

해파랑길 27,28,29코스 후기 3 (6차)

촌 님 2020. 2. 3. 13:08

6차탐방 울진구간 27,28,29코스 -3 (죽변항 입구~부구삼거리~호산 버스터미날~용화레일바이크)

회먹으로 자주 와던 임원항이라 더 반가웠습니다

임원항을 우측에끼고 국도로 계속 걷습니다

임원1교를 지나고

좌측 개울을 따라 게속 걸어갑니다

간간히 버스는 다니나본데 통행량이 없더군요 그래서 걷기 편했습니다

이제 임도로 들어섭니다

더워서 조끼도 벗어 배낭에 넣었더니 산속으로 들어오니 약간 한기가 느껴지지만 좀더 속도를 내서 걷는게 좋켔다 싶어 그냥 빨리 걸었습니다

여기도 또 오르막이 길게 이어지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5차때 체력 안배와 리듬조절 실패로 힘들었는데 이번에는 조절을 잘하고 와서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고갯마루가 훤히 보여 저기만 넘으면 바다가 보이겠지 하면  속은겁니다 ㅎㅎ

지리한 내리막이 길게 나있지요

구불 구불 길기도 합니다 거기다 시멘트 도로 별로 안반갑죠

여기서 저 공사 구간 빠져 좌측으로 갔어야 하는데 리본을 못찾아 곧바로 고개를 넘었더니 좀더 걷게 됐지요

좌측으로 갔으면 장호초교가 나오는데 이고개를 잘못 넘었습니다

고개를 넘어오니 장호중학교라 초교까지는 한 2k 더가야 합니다

장호초교쪽으로 걸어 갑니다

많이들 타보셨지요 장호의 명물 케이블카 입니다

장호항이 이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 때문에 유명해 졌지요

저아래 좌측에 초교가 있고 우측이 용화 레일바이크 정거장입니다

용화레일바이크 정거장이 보입니다

16시21분에 스탬프 날인

인증샷담고

여기서는 모텔이 없어 삼척까지 나갔다 올까 하다가 가까이있는 펜션에 전화하니 숙박할수 있다고 해서 그냥 5만원에 숙박했습니다

모텔은 잘해주는데 펜션은 깍아주지 않키때문에 가급적 여관을 이용하며  여관이 없으면 모텔 이용하고 그마져 없으면 이렇케 펜션을 마지못해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3개코스 40K 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