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치악산둘레길 1,2코스 답사준비

촌 님 2019. 5. 4. 11:14


치악산 둘레길이 4월 25일날 개통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원주시청 홈페이지 검색해서 1,2,3코스 안내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담고 준비를 하는데 트랭글을 검색해보니 이미 치악산 둘레길이 저장되어있고어 편하게 탐방할수 있을것같다

1,2코스를 이번주에 홀로 탐방하고 다음주말에 3코스하면 완주할것 같아 그렇케 준비를 해본다


우선 배낭 챙기고 1,2 코스가 18.2k되니 물도 두병 챙기고 간식도 좀 챙기고 점심도시락 준비해서 가면 될것 같다

아마도 6시간~7시간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새로생긴 치악산 둘레길 탐방이 너무 너무 기대된다

우리횡성에도 호숫길이 있고 전체 27k 이다 그건 이미 다돌았다 일반인들이 쉽게 걸어볼수있는 5코스를 추천하고싶다

오늘과 내일 갑천면에서 5코스 망향의동산 출발점에서 4.5k 9.5k 두구간으로 걷기대회를 하며 여러가지 공연도 하고 이틀에 걸쳐 멋진 걷기대회를 마련했다

 

거기도 참가하고 싶지만 다 걸어봤으니 내가 찍어둔 치악산 둘레길을 걸어보자

내일 걷고와서 탐방 후기를 쓰겠지만 기대되며 설렌다 

항상 주말이 되면 산에 오를생각 트래킹 할 생각에 토요일 하루가 즐겁다

지인들 알아봤지만 함께할 지인들이 시간이 나질 않아 이번에도 나홀로 탐방이 되었다 


매일 매일 빡시게 하루 4시간 하는 운동을 토요일은 쉰다 내일 산행을 위하여 에너지 비축 차원에서 ㅎㅎ 

따뜿하고 미세먼지도 적은 주말 시원한 숲속을 걸으면 얼마나 좋을까 요즈음 아주 연한 초록의 나뭇잎새가 너무 아름답다

아마도 5월 15일경이면 연초록이 최고조에 달할것 같다  짙은녹색으로 변하기전에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손녀들도 데리고 가야하는데 바쁘다 바뻐

아마도 26일 주말에나 자작나무숲에 가보게 될것 같다 

손녀들 데리고 트래킹하는것도 참 재미있다 앞으로 자연을 가까이 할수있도록 해주고 싶다 건강이 허락하고 내가 산에 열심히 다니는한 

원주 터미날 건너편에서 시내버스가 07시부터 있다 국형사 주차장에서 출발하니 참고하면 되겠고 

나는 내일 아내한테 부탁해서 07시에 탐방을 시작하려고 한다  

장양리에서는 성문사 가는 버스를타고 한 500m걸으면 국형사 주차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