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지열 보일러 사용후기(수리불가 와 내구 년한 문제점)

촌 님 2022. 5. 17. 10:47

지상부 설비는 모두 괜찮습니다 상태도 좋쿠요

지상부 배관설비와 보일러 자체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누수 파악결과 지하 150m 배관 속에서 누수가 발생했습니다

수리 불가라 이 아깝고 비싼 설비를 모두 버려야 하게 생겼습니다 

수도 검침 하면서 계량기가 돈다고 말씀해 주셔서 찾게 되었습니다만 압력이 강한것 하고 처음 설치 시공시 검정 PVC파이프 접합 부분이 터진것 같습니다 

 

제가 신축 하고 지열보일러를  설치하고 약 5년 5개월 정말 잘 사용했고 문제가 없었는데 상수도 검침 하며 누수가 발생한다고 해서 누수 점검을 했더니 지하150m 에 삽입한 파이프에서 누수가 발생을 했는데 어찌할 도리가 없네요 

지열 보일러 하시는 분들 이점 유념 하시길 바랍니다 

정부 지원사업이라 지원도 받고 좋치만 그래도 큰 비용이 들어가는데 장점만 믿고 하시기에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결국은 가스보일러로 교체 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저는 내구성이 좋을줄 알았는데 비싼 비용을 주고 이렇케 수리도 안되고 내구성이 짧을줄 정말 몰랐습니다 

원인을 알아도 고칠 방법이 없답니다 

 

제가 보기에 자재와 시공방법 에도 문제가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마도 150m파이프 안에 두가닥이 들어가 접합해서 U 자 형태로 올라 오는데 그 부분인것 같습니다  U자 부분 접합은 개선 되어야 할것 같아요 

제 생각에 가는 파이프를 넣어서 다시 활용하면 안될까 했는데 그것도 불가 라고 하네요

이점 꼭 명심 하셔서 지열보일러는 심사 숙고 하시고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난방 효과 좋은건 확실합니다만 

 

하지만 이건 아닌것 같아요 영구적인 자재와 시공 방법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운이 없어 그렇켔지만 1,250만원 들여 시공 하고 5년 5개월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이건 아닙니다 

도시가스가 좋은것 같고 아니면 LPG가스 보일러가 좋을듯 하네요 

제 주변에 3집이 저 처럼 페기처분 했네요 세집 모두 5년 정도 사용한 집 입니다 

58평에 난방비가 26도 맞춰 놓코 살아도 한겨울에 10~16만원 정도 나와서 그거 하나 좋았는데 이렇케 큰 문제가 발생 되네요 AS불가 라는게 문제 입니다 

 

비용이 발생 되어도 수리가 가능하면 좋은데 그게 불가 하다고 하니

영업팀의 그럴싸한 말만 듣고 시공 하시지 말고 심사 숙고 하셔서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지금 크게 후회 하고 있습니다 

어떻케 오래 사용할수 있도록 시공 방법을 개발 하던지 해야지 수리가 안된다면 저처럼 이렇케 낭패를 보게 됩니다

저랑 비슷하게 시공한 주택도 저랑 똑 같은 문제로 인하여 그댁 은 기름보일로 교체 하였습니다 

결과적 으로 저는 비추 입니다 그것도 아주 강 비추 입니다 

 

한국 에너지 공단에 제안서를 제출했더니 답장이 왔습니다

시공 개선과 모든면에 대하여 검토하고 시공에 대하여 개선 해야 할 부분을 점검 하고 대처 할것으로 사료 됩니다 라고

높은 압력과 시공 기술 재질 세가지 모두가 잘못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반 영구적이라고 하면서 저같은 경우는 처음 이라네요 ㅎㅎ

그러면서 또 다른 제품 소개 하더라구요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현재 상태는 아닙니다 

국회에도 문제점을 제기 했는데 국가 예산이 막대한 낭비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국에 지열난방 실태를 파악해서 과연 반 영구적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효율에 속아 업자들 말만 믿고 지금도 지열난방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압력과 배관재 재질 배관 접합 방법 이 세가지가 개선되지 못한다면 분명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 합니다 

이점 유념들 하시길 바랍니다 

전국적인 실태 파악이 우선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효율은 분명 좋은데 내구성이 문제가 되니 그점을 간과 하지 말고 정부에서도 잘 관리하고 개선해야 하리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지상부 에서 고장이 발생 하여도 부품비가 대단히 비싸다고 하네요 이점도 유념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정부에서도 지열보일러 문제점을 파악했는지 적극 지원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누가 지열보일러 생각 하시면 적극 만류 하고 싶습니다.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해 선생님  (0) 2022.06.09
뚝방 길  (0) 2022.06.02
속초 여행 2(동창들과 영랑호 한바퀴)  (0) 2022.05.16
속초 여행 1(동창들과 영랑호 한바퀴)  (0) 2022.05.16
손흥민 선수  (0) 2022.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