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굽이길 400k

원주 굽이길 원1코스(100고개길11.5k)1

촌 님 2021. 1. 31. 16:11

간현 8,9코스 걸으려다가 바꿔서 원 1코스를 걷기로 하고 둔치에 주차하고 개울건너 배말타운 아파트 사이로 간다 

출발에 앞서 셀카좀 담아봅니다 

지도판 앞에서 인증사진도 한장 남기고 

배말타운 횡단보도 건너편에 파란 표시가 보이기에 길건너 따라가 봅니다 

담벼락에 붙은 정방향 표시를 보고 걷는다 

이 철길 건널목을 건너지 말고 우회전 해서 치악고물상에서 조금 더 가서 건널목을 건너야 하는데 이걸 건너는 바람에 역방향 으로 진행하게 되었지요 여기서가 화근이였습니다  ㅎㅎ

건널목에서 인증샷 한방 남기고 

철길도 담아 봅니다 

그냥 저 길로 갔어야 하는데 반대로 갔습니다 

이미 여기서 잘못 들어서 거의 배말타운까지 다시 내려갔다 올라왔지요 

원12코스가 있어 지도를 잘보아야 합니다 원코스는 그걸 잘봐야 할것 같아요

리본이 있는데 이상합니다 이건 아닌가 봅니다 

저기 보이는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봉산뫼를 찾아서 

등산로 표시가 있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들어섰으니 역방향으로 진행할수밖에요 

제법 올라왔더니 나무 사이로 원주 시내가 보입니다 

이렇케 아름다운 길을 걷게 됩니다 이제는 표시 반대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계단도 오르고 

봉산뫼에 도착을 했습니다 

여기서 땀이나 자켓을 바꿔입고 다시 출발 했어요

아직 눈이 녹지 않았네요 

60고개로 진행합니다 

산길을 만나면 너무 좋습니다 

중간에 사진 한장 담구요

60고개 도착후 바로 70고개로 갑니다 

능선길을 따라 걷습니다 

늘 정방향으로 걷다가 역방향으로 걸을려니 헷갈립니다 

어느새 70고개 도착하고 바로 전진 합니다 

마스크가 다 젖어 아무도 없길래 잠시 벗고 걷습니다 

걷기 참 좋은 길이더군요 

80고개 지나 갑니다 

사람을 만나면 마스크 착용하고 걸었어요 

100고개가 코앞이로군요 

경사는 좀 있지만 이정도야 아무것도 아니게 오르지요 

너무 너무  좋습니다 

100고개 인증센타가 보입니다 반갑습니다 ㅎㅎ

스탬프 인증하고 사진도 인증으로 남겨봅니다 

멀리보이는 비로봉도 담아보구요 

특히 겨울이면 새들에게 먹이주려고 자주 올랐는데 올해는 굽이길 걷느라고 몇번 못갔네요

100고개 표지판도 담습니다 

서신농장쪽으로 진행합니다

여기서 산악자전거 일행을 만났는데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한가족 처럼 보였는데 한두번 타본 솜씨가 아니더군요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손자 일행이 너무 멋져보였습니다 

내려가는 모습도 담아봅니다 

이제 산을 내려와 마을길로 들어섭니다 

큰농장이 보이는데 여기가 서신농장인가 봅니다 

사거리에서 직진으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