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운동의 생활화

촌 님 2019. 3. 9. 08:45

 

일전에 올린 로라운동이 이렇케도 좋을줄이야!

협착증 심한 내게 정말 좋은 효과가 있슴을 입증하고 실감하는 요즘이다

그러다 보니 애들에게도 모두 한개씩 사서 선물해주고 열심히 운동하라고 했지만 결과는 모르고 ㅎㅎ



우연히 TV시청하다가 노인분이 허리 협착증때문에 로라운동 열심히 해서 고쳤다는걸 보구 나도 바로 시작을 했다

나는 뭘 하든 하다가 그만두거나 하는둥 마는둥 하지는 않는다 지구력많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키 때문에 항상 꾸준하게 하고 끝을 보는 성격이다 보니 정말 열심히 한다


아침에 06시에 기상 하여 식사후 가게나오면 06시30분에서 ~40분쯤 되고 청소 말끔하게 하고 진열상품 먼지 털고 나면 07시정도 07시쯤부터 운동 시작하면 스트레칭 부터 하고 본운동까지 마치면 거의 2시간~2시간 30분정도 상체 부터 하체까지 약 30여가지를 내 방식대로 한다

그리고 오후에 16시쯤 상체 운동만 다시 한번 하고 17시20분에 수영장 가서 논스톱으로 배영 자유형만 25m왕복 25회~30회를 끝낸다 


그리고 집에 와서 저녁먹고 커피 한잔 마시고 30분후에 로라운동을 100회씩 4회400회 정도로 마무리 

처음에 반신 반의 하며 습관처럼 운동했지만 약 두달이 다돼가는 지금 정말 만족하며 더 열심히 하고싶고 하게되는것 같다 

수술 후유증으로 자다가 쥐가 잘나 스프링처럼 튕겨서 일어나 풀고자기를 반복 했지만 로라 운동하고 나서 그게 하나도 없어졌다 나도 이상하리많치 전혀 쥐가 나질 않았다 


그리고 수영장가서 엇그제 부터 느끼는건데 자유형 한참 하다보면 한 10회 넘어가면서 허리에 뻐근함이 있었는데 그것도 없어졌다 

수영하다가 쥐가나면 바로 멈춰 풀고 다시 수영을하곤 했는데 이제 그런게 없으니 너무 편하고 정말 뭐든지 즐겁다 산에도 올라보고 수영해봐도 거뜬한건 아마도 로라운동같다 


허리도 1인치가 줄었다 지금 내허리 28인치에서 29인치 왔다 갔다 하는데 식사량에는 신경안쓰고 많이 먹는다 

김종국 의 말 처럼 연료를 많이 섭취하면 태우면 되니까 그것도 즐거움이다

처음에는 뭐 이런거 사와서 고생을 해 하며 얼마나 할려고 하더니 나를 아는 아내왈 정말 지독하군 ㅎㅎ

내가 로라운동을 하는데 옆에 앉아서 TV시청하다말고 어이구 운동하더니 팔에 근육이 제법인데 ㅎㅎ

하면서 내가 쉴때 따라서 해본다 그런데 지구력이 부족해 아직까지느 하다 말다 반복 하는데 아마도 앞으로는꾸준하게 하게 될꺼라고 믿는다


내게 투자하는 시간많큼 건강으로 되돌려 주고 잘빠진 몸매로 옷을 입어도 태가나게 만들어 줄것이기때문에 열심히 할수밖에 없다

돈도 명에도 모두 필요없다 아프면 모두가 부질없는것 건강할때 챙겨두지 않으면 길고 긴 인생길을 험하게 살수밖에 없다

긴병에 효자는 단 한명도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운동하다 잠시 쉬면서 몇자 적어보지만 내가 생각해도 참 웃음이난다 아마도 내가 여기 운동에 사진올린게 있지만 남들이 보면 아마도 웃고 말꺼다 뭐 저런 운동이 다있나 하고 ㅎㅎ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깐에는 내 방식대로 만들어 정말 내게 최적화된 운동이다

구지 헬스클럽 가지 않아도 누구나 마음먹으면 생활속에서 얼마든지 할수있는데 대게는 시간이없어서 귀찮아서 난 못해라고 한다 

돈도 그리 많이 들지 않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도되고 얼마나 좋은가!  


운동의 생활화로 건강한 몸을 유지해서 자식들한테 피해주지 말고 노년을 잘보냈으면 한다

1일 만보 걷기도 꾸준하게 해주는게 좋타 무조껀 걷자 걷는자만이 건강을 유지할수 있다

그리고 내게 나를 위하여 시간을 투자하자 끈기와 실천으로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기름(얼굴번들거림 으로 우리가 흔히 쓰던 말))  (0) 2019.03.14
초딩 친구들  (0) 2019.03.11
인간극장 오스틴과 옥분씨  (0) 2019.03.07
새로운 가게에서 새출발~~~  (0) 2019.02.18
초등학교 친구들  (0) 2019.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