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동안(마음과 생각이 얼굴도 바꾼다)

촌 님 2024. 2. 14. 10:39

오랫만에 만나는 사람들이 하는 말 중에 기분 좋케 하는 말 은 어머!~~늘 그대로세요~~ 더 예뻐 졌어요 라든가 더 젊어지셨어요 라는 말 이 아닌가 생각 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생각 없이 어머 그렇케 예쁘더니 이제 늙었네요 라고 하든가 이제 어쩔수 없나봐요 많이 늙으셨어요 라고 하는 말 이 아닌가 생각 한다 어쩜 머리가 그렇케 하얗케 됐어요 라는 말도 그렇타 그런데 아무리 보약 많이 먹고 건강기능식품 많이 복용 하고 좋은 옷 입고 명품에 금은 보석을 휘감고 다녀도 안되는게 있다 그 사람의 미소띤 얼굴이다 

항상 좋은 생각 하고 늘 긍정적 이며 내가 세상에서 제일 행복 해 라고 생각하며 사는 사람들 의 얼굴은 확실히 다르며 너무 보기 좋코 만나는 사람들을 기분 좋케 하며 정말 동안 이고 예뻐 보인다 타고난 미모나 준수함도 있겠지만 사람을 만나면 기분 좋케 하는 사람이 있고 아무리 잘 생기고 돈 많코 부자이며 명품을 칭칭 감아도 꼴보기 싫은 사람이 있다 점쟁이가 아니고 관상가가 아니어도 그정도는 대부분은 알것 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게를 오래 하다보니 정말 물건 팔기 싫은 사람이 있고 거져 줘도 아깝지 않은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얼마 전 에 시골에 귀촌 해 사시는 부부께서 수원에 오래된 집이 있어 세를 놓았는데 타일이 금이 가고 떨어져서 어떻케 해야 하는지 여쭤보러 들리셨다 자세히 설명해 주고 너무 오래된 타일이다 보니 두께도 다르고 어려울것 같아 어떻케 작업하는게 최선의 방법이 될지 알려드리고 내게 쓰고 남은 타일이 있어 그걸 잘라드리며 혹시 몰라 두 셌트 해 드렸고 타일 간격 맞추시라고 쿠사미도 한움큼 드리고 쓰다 남은 타일 본드도 그냥 사용 하고 남으면 도로 가져오시라고 해 드렸더니 자꾸 비용을 주시려고 하셔서 그냥 가져 가셔서 잘 사용 하시고 예쁘게 시공 마치고 오셔서 커피나 한잔 사 주세요 라고 했더니 저보다 연배가 많은 74세라고 하시면서 살다 살다 사장님 같은 분은 세상에서 처음 본다고 하시며  기분 좋케 들고 가셨다 나가시는 뒷모습이 보기 좋았다 

나는 남으면 버릴텐데 그렇케 사용 하면 되지 한박스 팔고 본드 새거 팔아야 얼마나  남겨 부자가 된다고! ㅎㅎ그렇케 인연이 되어 내 가게 단골이 되신 분 들이 가끔 오신다 장에 나오시면 가게 들리 셔서 커피도 마시고 담소도 하고 가시곤 하는데 나는 그게 사람 사는것 같고 너무 좋타! 그렇틋이 사람이 살면서 마음만 바꾸고 긍정적으로 생각 하면 정말 동안 이 되고 더디 늙을수 밖에 없다 나도 아내도 자주 듣는 말 이 어쩜 그대로 세요 라는 말 이다 아내랑 둘이 tv보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데 항상 내가 하는 말이 긍정적 인 생각으로 늘 행복 하다고 생각 하며 즐겁게 사는거 라고 알려 준다 그리고 건강을 미리 미리 잘 챙기는 거라고 생각한다 

나이가 들다 보니 어제는 시간이 한가 해서 비뇨기과에 다냐 왔다 왜 왔냐고 하기에 나이가 있고 친구들이 전립선 약 먹고 하는걸 보고 혹여 다른 문제는 없는지 점검 하러 왔다고 말씀드리고 소변 검사 초음파 피 검사로 전림선 암 까지 모두 검사를 했다 초음 파로 검사 하시면서 원장님이 전립선이  너무 좋타고 이정도면 앞으로도 아무 걱정 안해도 되겠어요 라고 하시며 암 검사는 내일 전화로 알려 주신다고 하더니 아침에 전화가 왔다 아무것도 없다고 너무 좋으시단다 ㅎㅎ 아프기 전에 미리 미리 검사해 보는게 중요한것 같다 올해는 건강 검진 받는 해가 되었다 이번에는 대장 내시경과 위 내시경 뇌 MRI까지 검사 해 보려고 한다 뇌 꽈리와 경동맥 검사만 하면 이제 모두 검사 하는것 같다 나이가 들수록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살려면 검진 잘 받고 운동 열심히 하며 식사도 잘 관리하고 늘 긍정적으로 사는게 최고인것 같다 

그래서 살아가면시 기분 좋은 사람들을 주로 만나며 교류 하며 사는게 좋코 만나서 기분 나쁜 사람들은 어쩔수 없이 만나고 가급적 피 하고 안만나는게 좋타 만나면 기분 나쁠텐데 뭣하러 만나나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세상을 함께 살아 가지만 그런 부류의 사람들은 자가당착 에 빠져 자신을 돌아 보지 못하고 자신의 행동이 매사에 최적이고 자신은 늘 올바른 행동이라고 생각 하며 살기 때문에 만나서 교류할 필요가 없다 괜스례 마음에 상처를 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예쁜 얼굴 동안 으로 살아가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본다 아픈데 없고 건강 하고 삶에 활력이 있고 늘 즐겁고 행복 한데 동안이 안될수 있나!

화장 보다도 보약 보다도 더 좋은 동안 비결은 행복한 삶 아름다운 인간 관계 그리고 여행 이라는 보약과 돈독한 부부 관계인것 같다 나도 어느새 아내랑 함께 살아온 세월이 46년이 넘어간다 우여곡절을 겪고 지금의 현실의 삶을 살고 있지만 정말 늘 행복 하다고 생각 하며 살고 있슴은 모두가 아내의 헌신과 나의 조력으로 이뤄졌다 지금 처럼만 살다 보면 아마도 웰다잉 은 걱정 안해도 되지 않을까! 동안 소리 들을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 하지만 늘 긍정적으로 살며 홀로 남으신 아버지 께 효도하며 마음 편하게 살아 보자 그 길이 동안을 오래 유지 하는 길이다.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구 국가대표  (6) 2024.02.15
설 날  (6) 2024.02.14
맛집 탐방(횡성면옥,홍천 원조 화로구이)  (6) 2024.02.05
중독  (8) 2024.01.22
아내  (9) 2024.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