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인간극장

촌 님 2020. 7. 9. 08:31

아침마다 늘상 보는 방송이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인간극장과 아침마당

이번 인간 극장도 어김없이 삶에 긍정적 아이콘으로 정말 잘 보고 있다

청년들의 생각과 실천 의지 노력 긍정적 사고 정말 너무너무 멋지고 응원하고 싶다

내가 매년 사먹는 유기농 귤이 있는데 이참에 청년농부 온라인 판매에 동참 하고 싶어진다

 

평생 흙길만 걷자라는 구호가 적힌 현수막이 눈에 확 ! 들어온다

그래 맞아 모든 부모들은 자기 자식에게 흙길을 안걷게 해주고 싶어하는데

그 문구가 내마음에 든다

흙길을 걷고 땀을 흘리고 진정 노력한자만의 성취감 그 성취감은 땀을 흘려보지 않코는 알수가 없다

 

지금 실천 하고 있는 일들이 잘돼서 청년농부들의 꿈이 실현 되고 이뤄지길 나도 기원해본다

언젠가 제주에 놀러갈텐데 꼭 들려서 구매도 하고 함께 사진도 찍고 싶다

제주 올레길 걸을때도 좋코 아니면 아내랑 놀러 갈텐데 그때 꼭 찾아보고 싶다

좋은걸 마다 하고 제주  살이 하며 고생하고 있는데 그걸 너무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이뤄내려고 하는 마음들이

보통 사람은 하기 쉽지않은데 그들은 실천하고 있다

 

우리가 자식들 키우면서 많은 난관에 봉착하고 그때 그때 마다 자식들에게 어드바이스 해주며 컨트롤 하게되는데

그게 자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살다보면 어떤 풍파를 만나게 되고 인생길에 방향을 전환하게 될때가 있다

그때가 중요하다

다행이 잘넘기고 전화위복이 돼서 열심히 노력하며 사는모습을 보면 대견스럽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신적인 고통을 받으며 출세욕에 과시욕에 눈이 어두워 그길을 택한다면 삶은 결코 순탄하지 않을것이며 얻는것 보다 잃는게 더 많타고 생각한다

마음 편하게 생각하고 내가 노력한만큼 알아주는 그런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며 자기시간 관리 잘하고 건강관리 하며 취미생활도 즐기고 살면 그게 행복인거지 행복은 따로 주어지는게 아니다

출세하고 이뤄놓은 다음에 병들고 피페해지면 나중에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고 주변 가족들도 힘들게 한다

 

주말을 가족과 함께 줄길수 있는 삶이면 만족하고 행복한 삶이 되는거라고 생각한다

제주 살이 청년 농부들을 보면서 정말 많은걸 느끼게 해준다

그 첫번째가 내가 좋은일을 하며 내가 하고 싶은걸 하고 앞으로 삶을 생각하며 노력하는 모습들과 여럿이 서로 남인데 가족처럼 돈독하게 지내는 모습 그리고 무었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모습들이 너무 너무 보기 좋타!

 

나도 나이가 들어가지만 지금보다 더 긍정적으로 살고 싶다

내 삶도 많이 바뀌었지만 조금더 바뀌어야 할것 같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도 얼마든지 삶을 멋지게 살수 있다

내 나이에 맞도록 건강하게 운동 열심히 하며 즐거운 삶이 될수있도록 노력하자

 

다행이 자식들도 긍정적 아이콘으로 살아가고 있어 다행이며 정말 열심히 노력하며 사는모습이 보기 좋타

그래서 아이들이 내게 무었이든  부탁하면 한번에 Ok해준다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가족이 최우선이다

그리고 주말에 손주 손녀들을 위해서라면 새벽부터 일어나 아이들이 편하게 놀수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놓는다

손주 손녀들이 엄마보고 엄마는 좋켔다!

할아버지가 아빠라서 ! ㅎㅎㅎ그러더란다 ㅎㅎㅎㅎ

 

지들 보기에도 내가 딸들에게 해주는게 보기 좋았나 보다

집 지어놓코 옥상까지한층더  승강기 올리고 아이들이 마음놓코 편하게 먹고 놀고 즐길수있도록 해주니 아이들도 행복해 하고 좋아한다 

그모습을 보는 나도 매우 행복하다

 

앞으로 내 손주 손녀들도 제주의 젊은 청년농부들처럼 하고싶은거 즐겁게 하며 잘 살아주길 바랄뿐이다

그러러면 대화 많이 나누고 잘 지도해 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지금 자라는 모습은 부모 따라 하는것 같아 안심은 된다

먹고 나서 뒷정리 잘하고 설거지도 하려고 하고 우애있게 사는 모습을 보면 대견스럽다

이제 인간극장 1회가 남았는데 매일 매일 방송이 기다려 진다

 

부모들도 다르다

생각이 너무 긍정적이시다

자식을 믿는것도 있지만 서로간의 대화나 자라오면서 부모와 자식간에 많은 대화를 통해서 자식을 믿기에 더 긍정적으로 믿고 놔두는게 아닌가 싶다

제주 청년농부 홧팅 ~~~~~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다는것  (0) 2020.07.23
초복  (0) 2020.07.17
커피머신 선물  (0) 2020.07.09
자식과 부모  (0) 2020.07.02
내가 하고 싶어하는일  (0) 2020.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