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로,애,락

아이들 눈 놀이

촌 님 2023. 1. 17. 08:51

막내 손자 승연이 이제는 제법 말도 잘 하고  말도 잘 듣고 애교쟁이 인데 눈이 좋아 밖에 나와 놀다가 아빠 따라 걷다가 졸고 ㅎㅎ예쁜 승연이 모습을 둘째네 민서 누나가 그림으로 만들어 줬네요 만화 주인공 같아 요 ㅎㅎ할아버지는 눈도 그리지 그랬니 라고 물어보았더니 할아버지 요즘 이런 그림이 대세에요 라고 말해 주더라구요 .할아버지 사진도 요래 만들어 본대요.

 

아이들 눈놀이 하라고 이렇케 눈 찍는 완구가 있더라구요 처음 보았는데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네요.

엄마 들은 라떼는 없었는데 너무 좋아 라고 하면서 아이들 노는 모습을 바라 봅니다 .

큰거 작은거 다양하게 있네요 .

큰 딸네 호두 라는 강아지 온 가족의 귀염둥이 특히 큰 사위가 오면 정말 좋아 합니다 .운동 시켜 준다고 대리고 나다녀서 그런가봐요.

추운줄 모르고 노는 아이들

완구로 찍어 만든 눈 사람 

동네 아이들 모두 신나서 만들었습니다 .

누구 하나 사면 모두 사야 하는 완구류 

5월에 군 입대하는 성현이 오빠도 나와서 구경중

바라보던 어른들도 신나서 함께 만들고

승연이 도연이 둘다 눈 놀이가 좋아서 안들어 갑니다 .

우리 승연이 막내 손주 많이 자랐어요,울 집에서 놀다가 엄마 퇴근 하면 따라서 집에 가는데 두손 공수로 모으고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히 게세요 라고 인사 하고 가는 모습이 정말 얼마나 예쁜지요. 그러다 보니 주말에 심심해서 할머니 집에 가자고 한다네요. 아빠 엄마 떨어져 몇일씩 있어도 찾지도 않코 잠 투정도 없고 미용실 가서 머리도 잘깍고 병원 가서 주사도 잘 맡고 애교쟁이라 딸 같다고 하는데 키워 줘서 그런가 주말에 하루 이틀 안보면 보고 싶고 그러더라구요 .큰 외손주 부터 키워주다 시피 했는데 큰 외손주는 5월에 벌써 입영통지서를 받았고 막내 승연도 이제 의사 소통 되고 어린이 집에 다니고 하다보니 다 키운것 같습니다.

제몫 톡톡히 하고 잘 놉니다 .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아요 .추위도 모르고 신나게 놀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 녹초가 됐어요.세월이 참 빠르기도 하네요. 외손주 낳아 기를때 애지 중지 하며 놀러가면 잊어 버릴까봐 내가 보초 서며 잠도 안자고 관광지 찜질방에서 놀다 오기도 하곤 했었는데 어느새 성장해서 입대를 할때가 됐네요.아이들 키워주는게 힘도 들고 어렵지만 남들 한테 맡겨서 기르는것 보다 안심되고 사랑을 듬뿍 줄수 있어 성장하는 아이들 에게 좋은것 같아요.

같이 맞절을 하고 맞 인사 를 해 가며 공수로 인사 가르치고 하는게 시간은 걸렸지만 얼마나 예쁜지요. 이놈 저놈 모두 사랑을 듬뿍 줘야 잘 성장하게 됩니다 .삼 남매가 모두 곁에 인근에 살다보니 손녀들도 자주 들려서 밥 먹고 가고 주말 부부 큰사위도 오면 가끔 온가족이 파티도 하게되고 딸들도 바쁘면 집에서 먹고 가고 엄마? 애들 엄마네 집에서 좀 저녁 먹여 보내요 라고 하고 아들도 퇴근하며 저 이제 퇴근하려구요 하면 엄마 사랑에 그냥 보낼수 없어 또 뭐 라도 해서 먹여 보내고 하여튼 정신 없는 나날 의 연속이지만 그게 사람 사는것 같고 사랑 이며 행복 인것 같아요.제가 하는 일은 소주 냉장고에 소주와 아이들 이 좋아 하는 사이다 밀키스 사다가 가득 채워 놓코 노래방 기게 매월 신곡 넣는겁니다.그러면 저도 흐뭇 합니다.

이제 손주 손녀들도 집에오면 돈 달라고 안하고 할머니? 카드좀 주세요 라고 한다. 카드가 편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아랫층에 편의점이 있다 보니 어린이집 하원때도 들리고 수시로 들리기 때문에 뭘 좋아하는지 안다. 길거리 붕어빵도 좋아하는데 안좋타고 이야기 하거나 먹으면 안좋타고 하면 자제 할줄도 알고 사탕도 이 나빠진다고 했더니 잘 안먹고 먹다가도 주며 만화도 많이 보면 눈 나쁘고 머리 나빠 진다고 했더니 그것도 자제 하는걸 보면 정말 잘 커가고 있다.아직도 한참 더 돌봐줘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여행 할 시간도 부족 하고 우리 만의 시간이 좀 부족 하지만 그래도 괜찮코 아이들이 예쁘기만 하다.

오래는 내 칠순이다 보니 아이들이 내 의사를 물어 보길래 외국 여행이나 가족 친지 초대 외식 을 물어 보기에 내 의견은 큰 손주 입대 전 에  제주도 가서 3박 4일로 온가족이 대형 버스로 투어하고 맛집 여행으로 즐기고 싶다고 했더니 며느리가 그렇케 준비를 미리 미리 하고 있다.가족 여행이 제일 행복 하고 즐겁고 너무 좋은건 아마도 여행 좋아하는 아내랑 나의 의사이긴 하지만 아이들도 너무 좋아 한다.제주로의 가족 여행이 기대 된다.큰 카메라 가지고 가서 인생사진 많이 담아 앨범으로 만들어 한권씩 선물로 주려고 합니다.

'희,로,애,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새해 다짐  (8) 2023.01.24
아이들 존댓말  (2) 2023.01.20
겨울  (8) 2022.12.27
인생 의 말로  (8) 2022.12.26
환경미화원  (15) 2022.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