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굽이길 400k

원)11코스 다둔인벌길 18k - (1)

촌 님 2021. 3. 8. 07:52

#원주굽이길

집에서 승용차를 가지고 귀래 행정복지센타에 주차 하고 11번 다둔인번길 탐방에 나섰다 

 

인증코스 지도 앞에서 인증사진 담고 

 

리본이 보이기에 무조껀 리본쪽으로 걸었다 

 

좌측으로 걷는데 다리에 리본이 있고

 

은행나무 가로수가 있고 그길을 걷는데 가도 가도 리본이 안보이고 이상하게 느껴졌다

결국은 다시 다시 반대로 걸어 행정복지 센타 앞에 와서 먼저주에 걸은 지인에게 물어보았다 

내가 반대로 걸었다 3코스 12코스 원 11코스 세개가 있다보니 벌어진 일이다 

리본 밑에 코스 표시를 써놓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귀래에 게신 주민 대부분이 귀래공원을 모르신다 

지구대 앞으로 가야 귀래공원이 나오는데 지도대로 그위치에서 판단하면 다른길로 가게 된다 

다시 돌아와 제대로 찾아 걷다보니 30분을 허비 했다 08시에 출발이다 

리본이 아니고 돌에 이렇케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고 

지도에 표시된 귀래 공원이 나타났다 

공원을 끼고 농로 길로 접어들고 

쭈~욱 직진하라고 표시가 보이고

이쯤에서 인증사진 담고 

전봇대에 리본이 보입니다 

페비닐 보관장 옆으로 좌회전 표시가 있습니다 

여기서 국도로 나가 우회전하라고 표시가 보이고

국도 따라 갑니다 

국도로 따라 조금 걷다가 우회전 해서 다시 농로길로 접어듭니다 

농로길에도 높다랗케 리본이 보입니다 

우회전 표시 따라 갑니다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접어들고 

농로따라 걷습니다 

여기서 우회전 해서 다둔리로 갑니다 

도로밑으로 통과하고 

다둔리 쪽으로 걷습니다 

마을길 사이로 산쪽으로 갑니다 

돌로된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이 보이고 

다리에 화살표 표시보고 따라갑니다 

예쁘고 멋진 돌담길 따라 산쪽 임도로 올라 갑니다 

돌담에서 인증사진 담고 

구불 구불 산길 따라 올라갑니다 

이제 임도로 들어서기 직전입니다 

여기 차단봉을 지나 임도로 본격 진입합니다 

임도의 경사도가 제법 높습니다 

이런걸 보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누가 그랬을까요 작업 인부들이 그랬겠지요 아마도 굽이길 걸으시는분들은 아닐겁니다 

정말 조심 해야 합니다 

제가 올라온 길이 보입니다 

경사도가 확연하게 느껴지는군요 

입구쪽 입도는 만든지 얼마 안됐나 봐요 

경사가 강한 구간에는 시멘트 포장을 했네요 

나무 숲 사이로 제가 걸어온 마을이 아스라히 보입니다 

점점더 올라 갑니다 

가끔은 높이 쳐다보기도 하구요 

반사경에 비친 내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소나무 옆으로 이제 내리막과 평지처럼 걷게 됩니다 

임도 정상입니다 

한참 올라온후 평탄하게 걸어요 

간간히 리본이 반겨줍니다 

파랑 노랑 리본 만나면 반갑습니다 

높은곳이라 그런지 잔설이 남이 있고 길도 얼었어요

눈도 밟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