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예소 클래스

옻칠공예품 쌀통 만들기(나예소 클래스 횡성점)

촌 님 2024. 2. 8. 07:29

아내가 나예소클래스 에 예약을 하고 친구들이랑 옻칠공예품 쌀통 만들기 했습니다

샌드페이퍼 하고 내부에는 잠자리 날개처럼 얇은 선익지 한지를 붙히고 암주합 전통 옻칠 붓칠로  2회(쌀이 닿는 부분이라 제일 좋은 옻칠로) 밖은 투명 옻칠로 나무결이 그대로 보이게 칠을 했습니다

쌀통 만드는 체험은 3회~4회 에 마무리가 됩니다  10K=15만원  20k=20만원에 체험 할수 있어요

내부가 이렇케 되었습니다 

외부는 이렇쿠요

친구들 이랑 만들어 말리는중 입니다 

칠하며 체험 열공 중 입니다

아내가 이거 체험 하고 너무 좋터라고 하네요 한번 다녀와서 자기가 소질 있나 보대요 ㅎㅎ

꼼 꼼 하게 구석 구석 잘 하고 있어요

선익지 붙히기 전에 

선익지 작업 

아내친구 손주도 따라와 구경중 아이들 체험도 아주 많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 정서에도 아주 좋타고 하네요 정서적으로 손으로 뭘 만들고 하는게 그렇케 성장 과정에 좋은 체험이라고 하더군요 

선익지 작업중

내부 선익지 작업중 

선익지 작업후 말리기 

내부가 거의 말라 갑니다 

다음 작업을 위하여 이렇케 보관해 두고 

지금 순서가 반대로 되었는데 이게 샌드 페퍼로 다듬기 작업 중 입니다 

옻칠공예품이 고가이고 친환경 적인데다가 잘 쉬지도 않코 벌래도 안 생긴다고 합니다 

다 만들어져서 오늘 집에 가져와 이렇케 쌀을 담아 자리 배치 했어요

냉장고 옆 이동식 양념통 앞에 함께 두었어요 

우리집에 딱 잘 어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것 같습니다